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베트남 호이안 자유여행 (23. 2월여행) ep.01 출발 3주전

반응형

동남아여행 중 베트남여행을 갑니다.

찐친 4명이서 해외여행을 가기로 갑자기 1월 중순 결정하고, 요즘 인기많은 베트남 호이안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친구 한명이 예전에 베트남 다남-호이안 자유여행 갔다와서 가성비도 넘 좋고, 마사지, 음식 다 좋다고.. 적극추천.

 

우린 거의 아무것도 안하고 6박 7일동안 맛사지와 음식에만 올인하기로 하고  우선 항공권을 예매했습니다..

2월 14일 밤에 출발~2월 19일 아침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맨 먼저 할 일, 스카이스캐너 검색

 

1. 스카이스캐너에서 항공권 가격비교

스카이스캐너 검색

2월 말이나 3월에 예약을 하면 30만원대도 있던데, 기간이 촉박하니까 50만~70만원대밖에 없더라구요..

트립닷컴 여행사에서 1인당 572,390원 티웨이 항공으로 결정. 5박 6일로 픽스

 

2월 14일(화) 인천 21:30~ 다낭 00:40  /  2월 19일(일) 다낭 01:50 ~ 인천 08:45

네이버항공에서 검색하는게 더 저렴하다는 얘기도 있던데, 보니까 많~이 차이가 나진 않아서 그냥 결정.

 

2. 아고다, 호텔스닷컴에서 숙소예약

호텔은 호이안 시내쪽 가성비좋은 호텔에서 2박, 오션뷰 짱 좋은 호텔에서 2박, 하기로 했습니다.

다낭공항에서 출발이 호텔은 지난번 여행다녀온 친구가 호이안 시내에 있는 가성비 쩌는 숙소 발견했다고, 고민없이 여기로 결정했습니다.

트윈룸 1박에 2만원도 안하는데, 깨끗하고 조식도 주고, 풀장도 나름 괜찮다는.. 정말 대박.

무엇보다 유명한 맛사지집이 도보로 2분거리라는.

▶  가성비 좋은 그린애플호텔 

▶  오션뷰에 고급진 시타딘펄 호이안 호텔

  아래 사진들은 예약한 아고다 홈페이지에서 퍼왔어요.. 곧 떠나서 실제 사진들을 올려볼께요..

 이 사진들이랑 거의 비슷하다면, 정말 대박일 듯 합니다.

 

3. 동지갑 만들기 

쿠팡에 베트남 동지갑과 스티커 포함해서 판매를 하긴 하던게, 굳기 사기는 아깝고, 인터넷 돌아다녀보니 동지갑에 붙일 엑셀파일 돌아다니길래 그냥 만들기로~

 

아래 파일 첨부해 놓을께요~

동지갑 만들기 파일.xlsx
1.00MB

우선, 항공권, 숙소, 맛사지, 바나힐방문, 식사비 정도로 해서 예산을 짜봤습니다.  

넉넉하게 잡아도 1인당 80만원이면 충분할듯하네요..

이제 다음에 만나서, 좀더 여행 동선 등을 짜보려고 해요.. J는 별로 없고 다들 P 재질이라 스케줄 잘 짤 수 있을찌 몰겠지만..

여행은 어디로 가는지 보다, 누구랑 가는지가 훨씬 더 중요한 거 같습니다.

 

여행 생각에 매일매일이 즐거운 요즘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