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생활의달인 만두달인 정성가득느껴지는 명아만두, 진행자는 마스크는 좀 쓰고 하시지..

반응형

SBS 생활의 달인의 코너 은둔식달에서 소개하는 맛집은 여러 맛집 프로그램 중에서도 그나마 좀더 신뢰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완전 제 주관적인 판단이지만요.. 

편성시간이 짧아서 서둘서둘 정신없다는 느낌이 들어서 아쉽긴 하지만, 요리하시는 분들의 진심이 잘 절단되는 것 같아서 전 좋았습니다.


오늘 방송한 만두달인 역시!! 진심이 느껴지는 장인이시더라구요..

그런데 식당위치가 충청북도 청주네요.. 서울에서 일부러 찾아가기는 좀 멀기도 하고, 솔직한 평은 청주까지 가서 꼭 먹어보리라~ 마음먹게 되는 그런 식당까지는 또 아니라서.. 일단 저 근처 사시는 분들은 좋겠다. 이정도~??

만두피가 얇아서 속이 다 비치는 만두가 특징인듯 해요.. 모양도 이쁘구요. 저렇게 속이 다 비치도록 얇으면서도 만두를 쪘을 때 안터지려면 만두피를 충분히 반죽해서 탄성이 많이 있어야 가능하지 않을까 싶더라구요...

화면에서도 느껴지는 쫄깃 쫄깃한 만두피의 식감이 느껴지는 느낌이 듭니다.

 


이렇게 탄성이 좋은 만두피를 빚으려면 절대 기계로는 안되기 때문에, 만두피를 직접 반죽하고 만드신다고 합니다.

 그래서 새벽 4시부터 직접 손으로 다 빚는 정성 가득한 만두입니다.

손님들에게 제일 인기가 많다는 고기만두!! 주재료가 고기인지라 고기를 어떻게 숙성하는지가 완전 중요한것 같습니다.

고기를 요리하기전에 먼저 숙성시키는데, 그 방법은 고기를 들깨가루로 덮고 그 위에 숙주나물을 올려서 한번 쪄주면서 1차숙성을 하고, 그다음 누룽지와 취나물을 끓인다음 그걸 고기 위에 부어 2차 숙성까지.. 이런 정성으로 고기가 잡내가 안나고 고소한 맛이 나도록 한다고 합니다. 만두에서 가끔 고기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었는데, 이렇게 하면 절때 고기 잡내가 안날 거 같네요..

고기만두도 꽤 맛있을듯 하지만 매콤한거 좋아하는 저는 고추만두에 좀더 눈이 확 가더라구요.. 만약 이 집에 가게된다면 꼭 고추만두는 먹어보고 싶더라구요..

고추만두의 속은 청양고추가 들어간다는데.. 그냥 청양고추가 아니고, 삭힌 청양고추를 넣어서 만들었다는 고추만두!!

어머 이건 정말 꼭 먹어봐야해~! 바로 그거입니다..

사골 국물에 청양고추를 삭히는 독특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 사골국물은 매운 맛과 단맛이 같이 우러나도록 갱엿도 같이 끓여서 여기에 청양고추를 삭히는데, 이런 정성을 들이는 사장님부부들은 대부분 힘든 시간을 지나면서 간절함과 정성이 더해지는 그런 깊은 스토리가 있네요..

그런데 넘 아쉬운 건.. 진행하시는 분 은둔식달? 셰프님이시라는데, 마스크도 안하고 음식재료 가까이에서 얘기하시는게 영 보기에 거슬립니다.  매장에 있는 손님들은 오히려 다 마스크를 하고 있는걸 보면,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에 녹화를 한것 같은데,  마스크도 없이 주방에서 사장님과 열심히 이야기 하시는게 보기에 불편하더라구요..

 

사실, 지금같은 코로나19 상황이 아니더라도 음식재료 앞에서는 조리용 투명 마스크라도 하도 인터뷰를 하는게 상식인듯 한데, 이 부부은 제작진이 놓친 부분인 것 같습니다. 

 

암튼 열심히 찾아낸 만두집 이름. 여기는 오전 10시에 오픈해서 재료가 다 소진되면 바로 문을 닫는다는 명아만두.

착한 사장님 부부에게 앞으로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명아만두>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연제만수길 5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