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오늘TV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벨기에편 줄리안 조카 우리스

반응형

지난번 어서와한국은 처음이지에 출연한 르완다 친구들의 순수하고 따뜻한 마음에 감동을 하고 오늘 프로그램도 본방사수 하려고 봤더니.. 이미 르완다편 다음에 벨기에편을 편성한 제작진에 대해 많은 논란이 일고 있네요..

 

전쟁기념관을 방문하여 한국전쟁에 대해 같이 공감하고 아픔을 느꼈던 르완다 친구들의 마음을 함께 공감했던 르완다편 바로 뒤 후속편으로 벨기에편 예고가 나간 것에 대해 아쉬움이 큽니다.

 

1994년까지 르완다에서는 150만명이나 되는 국민이 희생된 잔혹한 그 내전의 원인이 벨기에가 식민통치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르완다 내 다른 종족끼리 서로 이간질시켜 점점 부족사이 갈등이 깊어지는 상황을 만들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넷플릭스 등에서 르완다 친구들이 자신이 출연한 방송분을 보다가 예고편으로 벨기에편을 보게되면 어떤 마음이 들까? 생각만해도 넘 죄송한 마음이 드는데.. 이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르완다편 바로 뒤만 아니하면, 벨기에편 방송은 아무런 문제도 없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큽니다. 호스트로 출연하는 줄리안도 많은 이들이 좋아하고, 4살짜리 조카아이는 우리스는 정말정말 사랑스럽고 귀여운 아이인데.. 이렇게 편성되는 바람에 그들의 출연을 마음껏 즐길 수 없는 불편한 마음이 되어서 참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막상 벨기에편을 보게되니깐 이 심각하게 귀여운 줄리안의 조카 우리스 때문에.. 모든 날선 역사도 하나로 아우르는 평화의 천사같은 느낌이 듭니다. 마성의 우리스 이 4살짜리 아기.. 전 이미 사랑에 빠져 바렸습니다. 당분간 무조건 어서와한국은 처음이지 는 본방사수입니다!!

 

 

 

 벨기에는 와플만 유명한걸로 알고 있었는데, 축구로 유명하고 FIFA 순위 1위라는 사실 처음 알았습니다. 그런데 월드컵 우승은 한번도 못했다고 하네요..

스머프도 벨기에 에서 만들었다는 새로운 사실을 알게되서 좋네요.

벨기에팀이 여행 내내 사용한 통역앱은 바로 구글번역앱 같은데, 맞는지 한번 찾아봐야겠어요.

안국역 근처의 숙소는 거실도 있고 주방도 있고 방도 2개인 3남자와 아기가 쉴 딱 맞는 숙소입니다.
인사동 근처에 있어서 식당들도 가깝고 좋네요.

이들의 첫 한식은 고기만두와 갈비탕!! 외국인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탁월한 메뉴를 골랐네요.

만두먹는 우리스 정말 지나치게 귀여워요..

안국역 근처의 낙원상가도 올만에 보고, 골목길 식당도 오랫만에 보는 인사동 풍경이 정말 반갑습니다.

우리스의 대부 존존은 약간 이광수 닮은 듯도 하고 우리스를 정말 잘 돌봐는 따뜻한 대부입니다.

외국인들에게 매력적인 전통시장으로 광장시장이 유명하네요. 외국인들이 자주 방문하는 것을 봅니다. 코로나 19가 진정되면 광장시장 돌아다니며 맛있는거 잔뜩 먹을테야.
오뎅, 떡볶이, 꼬마김밥, 빈대떡.. 그런데 광장시장에 육회 까지 파는줄은 몰랐네요..
육회가 15,000 원. 가성비 갑입니다~!

육회와 산낙지를 시켰는데, 잘 먹지도 못하는 산낙지를 왜 시켰을까 했더니, "한국에 오면 그래도 산낙지는 먹어봐야한다." 는 멘트에 아 그렇구나!! 했습니다. 영화 올드보이의 힘인거지요. 문화의 힘, 유명한 영화가 주는 그나라의 문화 파급력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벨기에팀이 늦은 점심을 먹은 후 선택한 곳은 바로 찜질방.
지난번 어떤 팀도 찜질방을 가보긴 했는데, 찜질방 이용법을 잘 몰라서 찜질방의 매력을 마음껏 못 누려서 넘 아쉬웠는데, 다행히 이 팀이 찾아간 곳은 인사동사우나. 직원들과 어느만큼은 영어로 대화도 되고, 벨기에팀이 충분히 조사도 해와서 편하게 누리는 모습에 안심이 되었습니다. 그 와중에 끊임없이 귀여운 우리스 때문에 눈을 뗄 수가 없습니다.

 

 

자갈찜질방에서 뜨듯한 자갈에 발을 묻고 쉬면 정말 노곤노곤 피곤이 확 풀릴듯 합니다.

불한증막도 이용하고 그 뒤에 매점에 가서 찾은 음료는 바로 찜질방에서는 꼭 먹어줘야하는 "식혜"
식혜를 골라서 박수칠 뻔했답니다. 지난번 다른 팀은 그냥 애매한 거 마셔서 너무 안타까웠거든요.

우리스가 식혜를 넘 맛있게 먹어서 또 저절로 지어지는 아빠 미소.

찜질방을 멋지게 체험하고 나서 드디어 호스트 줄리안과 만나는 벨기에팀.

 

 

 

 

줄리안이 준비한 저녁 메뉴는 바로 고기! 한국 식 양념이 일품인 양념왕갈비, 버섯모둠까지 깔끔한 식당에 친절한 직원까지. 무엇보다 이런 고기집은 숙련된 직원이 고기를 구워줘서 넘 좋은거 같아요.

벨기에팀이 줄리안에게 가져다준 선물은 벨기에산 맥주와 초컬릿. 생각해보니 벨기에가 초콜릿으로도 유명한 나라였더라구요. 그 유명한 고디바, 벨지안 트러플 초콜릿이 바로 벨기에 대표 초콜릿. 벨기에팀이 줄리안에게 선물한 초콜릿은 어떤건지 궁금하네요~

줄리안이 고른 메뉴는 소갈비와 양념왕돼지갈비~ 숯불향 가득한 고기와 상추쌈. 정말 최강 조합입니다.

 

 

 

보는 내내 화면에 잠깐이라도 우리스가 안보이면 넘 섭섭한 느낌. 이번 벨기에편은 우리스로 시작해서 우리스로 끝날것 같습니다. 우리스가 나오는 부분만 무한반복해서 볼 참입니다.

 

 

 

우리스 때문에 벨기에편은 무조건 본방사수!! 결정했습니다.

마지막 팁~! 숙소와 식당 정보

숙소 호텔
상호:오라카이 인사동 스위츠
주소:서울 종로구 낙원동 272인사동4길 18
전화: 02-6262-8888

갈비탕 왕만두 (점심 먹은 곳)
상호:인사옥
주소:서울 종로구 낙원동 280-4삼일 대로437
전화: 02-720-8678

광장시장 육회 산낙지 탕탕이 육사시미
상호:창신육회
주소:서울 종로구 종로4가 165-3종로200-8
전화: 02-2266-6727

찜질방 한증막
상호:인사동한증막
주소:서울 종로구 율곡로6길 36
전화: 02-765-8025

 

반응형